운동부

야구부

서울대학교 야구부는 1977년에 창단되어 순수한 아마추어 정신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운동부 입니다.
학업과 훈련을 병행하며 “공부하는 야구선수”의 가치를 드높이며 학생 본연의 임무인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야구선수로서의 자세와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야구부의 훈련은 특별합니다.
팀 스포츠 종목인 야구에서는 개개인의 뛰어난 능력뿐 아니라 팀원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 임해야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야구부 훈련은 모든 부원이 주 3회 자신의 시간을 투자해가며 정기 훈련에 임합니다.
또한 8박 9일 간 제주도 동계 전지훈련, 2주간 하계 합숙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2년에 한번씩 일본 동경대학교와 꾸준히 교류전을 진행하며 야구 실력을 확인하고 야구에 대한 열정을 매개로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야구부는 2020년 이광환 전 감독님의 은퇴와 정석 감독님의 취임과 함께 많은 변화를 시도하며 한발 더 나아가고자 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연습복과 장비 교체, 팀 스포츠에 걸맞는 단체 중심 훈련 스케줄 개편 등 야구부의 도약을 위해 지도자와 선수들이 수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야구부는 앞으로도 야구부만의 순수한 아마추어 정신을 이어가며 꾸준히 발전해나가는 운동부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