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여자배구부

서울대학교 여자배구부는 2009년 창설되어 2017년 스포츠진흥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운동부입니다. 
여자배구부가 창설되기 전부터 배구부에서 함께 운동하며 현재까지 배구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쳐 운동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운동 시간과 장소는 주 2회 17시부터 20시까지 71동 종합체육관 B코트입니다.
 
저희 여자배구부는 남자배구부와 함께 매년 전국 최대 규모의 전국대학배구대회를 개최하여 아마추어 대학 배구 저변을 확대하는 데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으며 2017년 서울대배 우승, 2018년 KUSF 클럽챔피언십 배구 3위, 2019년 서울대배 3위에 입상하는 등 매년 4회 이상의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국대, 건국대 등 국내의 다양한 대학 배구 팀들과 교류전을 통해 배구 실력을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또한 매학기 OB 선배님들과 함께 배구를 즐기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OB선배님들과 재학생 YB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자배구부에서 운동하는 재학생들은 체육교육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사회과학대학, 공과대학 등 다양한 전공을 공부하는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두 배구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운동하고 땀을 흘리며 즐겁게 배구부 활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배구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실력과 나이, 학번, 학과 상관없이 누구든지 동일하게 여자배구부에서 배구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