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여자축구부

서울대학교 여자축구부는 2009년 창단되어 2011년 정식 운동부가 된 교내 유일 여자축구 동아리입니다. (https://cafe.naver.com/snuwfc)
현 지도교수님이신 권성호 교수님의 지도 아래 열심히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자축구부의 가장 큰 자랑은 '샤-컵'이라는 전국 대학 여자축구부 대회를 저희가 직접 개최한다는 점입니다. 
샤컵은 대회를 여는 주최가 저희 여자축구부 학생들이라는 점에서 다른 여자축구 대회들과는 차별성을 가집니다. 
2012년 '서울대학교 여자 축구 친선대회'라는 이름으로 시범 대회가 열렸고, 2013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여자축구부는 학기 중에는 매주 월, 목 오후 5시 반부터 8시까지 2시간 반동안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운동을 진행합니다. 
여름방학에는 월,수,금 5시 반부터 7시반까지 두시간 동안 진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부상의 위험이 있어 운동을 하지 않지만 자주 풋살장을 빌려 모임을 가지기도 합니다.
정기 운동 외에도 서울권 대학축구 클럽대회, 양구 국토정중아기 대회 등 다양한 여자축구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2019년 하반기에만 해도 SUFA LC리그 준우승, K리그 퀸컵 3위, KUWFCF 연맹파이널 준우승이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여자축구부는 부원들의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시험기간에는 각자 일정을 맞춰 운동을 쉬며, 시험 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축구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축구를 해보고 싶었으나 망설이고 계셨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마시고 여자축구부에 편하게 연락 주시고 저희와 함께 축구 하며 활력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