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역도부

서울대학교 역도부는 1961년 창설된 이후 지금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보디빌딩, 피트니스 동아리입니다. 
건강한 몸과 정신을 기반으로 60여년의 시간을 함께 한 다방면의 역도부 OB들은 역우회를 조직하여 후배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홈커밍데이를 통해 재학생과 OB사이, 또 OB간의 돈독한 사이를 지켜가고 있습니다. 
역도부 역시 이러한 전통을 이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역도부는 평일 71동 부실에서 합동 훈련, 또 매주 일요일 단체운동을 진행하여 서로 배우고 도와주면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단체운동에서는 파트너를 선택하여 함께 운동하는 것을 통해,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고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 매년 여름 전지훈련을 가서, 본격적으로 합숙을 하며 실력을 향상시키게 됩니다. 그 후 부원들은 이러한 과정에서 얻은 육체미를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여 뽐내게 됩니다. 
대한 보디빌딩 협회 소속의 대회를 물론이고 각종 사설 대회에 출전하여 역도부는 매년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매년 봄, 겨울 관악캠퍼스와 연건캠퍼스에서 미스터 스누 대회를 주관합니다. 
미스터 스누는 서울대학교 유일의 보디빌딩, 피트니스 대회로, 해당 연도에 신체를 가장 아름답고 건강하게 단련한 미스터 스누를 선발합니다. 
대회를 직접 개최하고 참가하는 과정 속에서 부원들은 건강한 몸과 신체를 얻게 되는 것은 물론, 끈끈한 유대와 책임감 역시 얻게 됩니다. 
 
역도부는 매 학기 초 함께 운동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 새로운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신입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운동에 대한 열정을 갖고 계신 모두를 환영합니다. 
역도부에는 많은 운동 선배들이 있고 운동을 배울 기회가 무수히 많습니다. 
더 멋진 몸을 위해 함께 땀 흘릴 부원을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