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골프부

서울대학교 골프부는 1998년 3월에 창단되었으며 전 지도교수님이신 김동진 교수님과 정철수 교수님의 지도를 거쳐 현재는 Joel J. Park 교수님의 지도로 탄탄한 기본기는 물론이고 개개인의 맞춤형 지도 덕분에 훌륭한 골퍼가 될 수 있게 실력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골프부는 골프를 매개로 다양한 서울대인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골프라는 스포츠를 평생의 취미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아마추어 정신의 골퍼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술적인 부분과 더불어 인내심과 배려 등 정신적인 소양도 갖추기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업과 나아가 사회에서도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의 사람으로 성장하는 목표를 가지고 훈련에 임하고 대회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철저히 아마추어리즘을 바탕으로 한 서울대 골프부에서는 실력과 무관하게 배우고자 하는 마음과 골프를 사랑하는 열정만을 보고 선수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싼 스포츠라는 편견으로 인한 진입장벽을 느끼지 않도록 공용 골프채를 보유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훈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골프부의 주 활동으로는 먼저 주 2회 정기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훈련은 초보부터 상급자까지 실력이 다양한 만큼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즐길 수 있도록 때로는 실력에 따라 분리하여 기본기 등 맞춤 훈련을 하거나 팀을 이루어 미니 게임을 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 학기 열리는 전국대학골프 연합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정기적으로 이대, 중앙대, 고대 골프부와 교류전을 치르고 있어 각 대학의 아마추어 골퍼들과 교류할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에는 말레이시아로 전지훈련을 떠나 한국의 추운 날씨를 피해 집중 연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함과 동시에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