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인터스키부

Q. 서울대학교 인터스키부?
서울대학교 인터스키부는 1998년 창단되어, 매년 시즌 합숙을 통해 스키 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스포츠 진흥원 소속 운동부입니다. 최근에 새로 부활된 서울대학교 스키캠프의 강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Q. 인터스키란 무엇인가요?
인터스키란 기록을 재서 순위를 매기는 일반적인 경기 스키가 아닌 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키슬로프상에서 모든 스키 기술(숏턴, 롱턴, 종합활강, 모글 등)을 함축적으로 의미하는 말입니다. 
 
Q. 신입생만 가입할 수 있나요?
저희 인터스키부는 나이, 전공, 성별에 무관하게 모집하고 있습니다. 학부생, 대학원생 그리고 졸업생도 한달간의 합숙에만 참여할 수 있다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Q. 스키를 한 번도 타보지 않았어도 괜찮나요?
지도자 자격증을 갖춘 선배들이 스키 부츠를 신는 법부터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스키를 처음 타시는 분, 배워보신 분, 잘타시는 분 모두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인터스키부에서 평생 스포츠 만들어가세요.
 
Q. 합숙은 언제인가요?
합숙은 보통 1월 4주간 이루어집니다. 그렇지만 시즌방은 12월말부터 3월초까지 계약하기 때문에 나머지 기간동안 자유롭게 이용하며 스키를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Q, 스키부를 하면 좋은점이 무엇인가요?
한 달동안 스키를 체계적으로 배우신다면 충분히 '대한스키지도자연맹' 혹은 '한국스키장경영협회'에서 발급하는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스키 캠프나 수업에 강사로 참여하면서 소소한 용돈벌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