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체조부

서울대학교 체조부는 1946년 창립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남녀 구분 없이 재학생부터 졸업생까지 모두 함께 운동하는 서울대학교 공식 운동부입니다.
서울대학교 체조부는 YB는 월, 수, 금 17:30~19:30에 운동을 하고 OB의 경우 토 10:00~14:00에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계 체조는 마루, 철봉, 평행봉, 링 등 종목이 다양하므로 마루 운동은 고정으로 하고 링, 철봉, 평행봉을 요일 별로 집중적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대회는 6월 KBS배, 8월 전국대학‧일반체조선수권 대회에 출전하고 있고 비인기 종목인 체조의 특성상 아마추어 경기가 없고 프로 경기만 존재하기 때문에 대회에 나가 대학 선수부터 엘리트 선수까지 모두 함께 기량을 뽐내고 있습니다. 
정기 운동 후에는 자율적으로 뒤풀이를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기별로 있는 시무식과 종무식, 8월 전국대학‧일반체조선수권 대회 후 MT 등 다양한 행사가 있어 체조부원들끼리 친목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기계 체조는 다 같이 하는 몸 풀기과 스트레칭 시간과 부원의 실력에 맞추어 기술을 알려주는 레슨시간, 원하는 종목이나 기술에 치중하여 연습하고 배울 수 있는 자율 운동 시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레슨은 경력이 오래되신 선배님이나 대학 때 까지 체조 선수를 하셨던 선배님 혹은 주장단이 알려주고 있기에 안전하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