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총산악부

서울대학교 산악부는 문리대산악부, 미대산악부, 공대산악부 등 단과대학별로 따로 활동하던 과거의 선배들의 알파인 역사를 이어받아 ‘서울대학교 산악부’라는 이름 하나로 뭉쳐 활동하고 있습니다. 
산악부원들은 우리나라의 여러 산과 바위를 오르며 누구나 쉽게 얻지 못하는 경험을 쌓고, 호연지기를 키우며,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을 배우고 있습니다.
 
평일 운동으로는 학교 내에 위치한 인공암벽장에서 암벽등반의 기초적인 방법과 자세를 익히고, 체력을 기릅니다. 
주말에는 수도권에 위치한 산으로 다니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운동하며 마음을 수양하고 산악부원들 간의 연대를 끈끈하게 다집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마다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을 찾아 지방에 위치한 명산으로 원정 산행을 다녀오기도 합니다. 
서울대학교 산악부는 사단법인 대학산악연맹에 소속되어 타 대학 산악부와 교류하며 함께 등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산악연맹의 사업의 일환으로 자연 정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자연의 명소에서 부원들과 함께하는 캠핑 또한 산악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활동입니다.
 
서울대학교 산악부는 앞으로 타국의 숨겨진 산을 찾아 해외 원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산악부는 자신을 극복하고, 동료들과 신의를 다지고, 자연과 어우러지는 마음 가짐으로 일상생활에서 그 열정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산에서 만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