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

핸드볼부

서울대학교 핸드볼부는 5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현 지도교수님인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임충훈 교수님의 지도 하에 체육교육과 학생들이 모여 즐겁게 핸드볼을 수행하는 운동부입니다. 
 
핸드볼부의 가장 큰 자랑 중 하나는 바로 OB와 YB 사이의 지속적이고 끈끈한 교류로, 오래 전에 졸업하신 OB 선배님들도 매년 꾸준히 OB전에 참여하여 함께 땀을 흘리며 운동하고, 서로 밀고 끌어주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핸드볼부는 대학 2부 리그에 소속되어 있으며, 프로 운동선수를 지향하는 것이 아닌 지덕체를 겸비한 공부하는 운동선수로의 모습을 목표로 하여 학업과 운동 모두를 놓치지 않는 학생이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운동을 통해 팀 정신과 협력을 이해하고, 건강한 몸을 가지며, 또한 건전한 정신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19년에는 서울특별시협회장기 종별 핸드볼 선수권대회 우승, 2019 대학 핸드볼 통합 리그의 초대 리그 우승과 초대 플레이오프 우승을 차지할 만큼 대학 2부 리그의 최강자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대외 활동으로 도쿄대, 육군사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와의 교류전을 개최하며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서울대학교 핸드볼부는 핸드볼을 통해 이루어지는 유대 관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스포츠맨십에 입각한 교류를 통해 타 학교의 핸드볼 팀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서로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함께 성장하는 단체입니다.